CS CENTER

1661-0504


09:00~18:00


BANK INFO


  • 상품 사용후기

  • 상품 사용후기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amaging한 찬송가 편곡집
작성자 김윤식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5-06-19 14:30:1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018

 

중앙아트입니다

전화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 Original Message ----------

 

사용후기는 아닙니다!

 광주광역시에 소재하는 새 은혜교회 할렐루야 찬양대 지휘자 김윤식집사입니다.

단체 주문 전 찬송가 편곡집1권과 cd1권을 구입하여  살펴본 결론은 -전체적인 곡을 한곡도 빼지 않고 주일 찬양곡으로 올리고 싶은-, 신상우님 이름에 걸맞게 잘 편곡된,찬송가 편곡집으로  너무 너무 좋다는 것입니다. 2주전 중앙성가 30집 35권을 구입하여 사용중입니다.

신상우찬송가편곡집과 중앙성가30집을 함께 번갈아 사용하면, 주일예배 찬양이 극대화 되지 않을까하는 확신을 가졎읍니다. 제 소견으로는 교회 찬양곡이 너무 복음성가 쪽으로 치우친 것 같아, 귀에 익숙하고 편안한 찬송가 편곡도 자주 연주하는것도 좋겠다는 평소 생각입니다.

그러나 신상우찬송가편곡집은 연습실이 아직 않되여 있읍니다.

갈수록 복잡다다한 생활패턴으로 찬양대원의 찬양연습시간 등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가장 효과를 볼수있는 방법이 중앙성가등을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스마폰으로 즐겨찾기를 등록해 놓으면 장소와 시간에 제약 받지 않고 원 터치로 틈틈이 연습할수 있어 좋습니다.

특히 중앙아트에서 만들어진 연습실은 다른 출판사의 연습실("전부 비교해 보왔읍니다!")과는 확연한 차이가 납니다.

박신화교수님의 감수 덕택인지 악기를 포함한 모든 음성파트의 맑고 깨끗한 소리와 발성등이 실제 찬양대에서 연습해야할 부분과 정확히 match가 되며 앞으로 지향되어야 할 연습패턴을 제시해주어, 편하게 찬양을 준비할수 있고 연습할 수 있어서 입니다.

  책 구입에 앞서 연습실사용 여부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점을 참작하시여 

신상우 찬송가 편곡집 구입과 사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루 빨리 개설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전 곡을 cd로 출간한 상황이라며는 파트별로 저장해 놓았을것으로 사료되며, 연습실 개설에 큰 문제는 없는것으로 생각드는데 연습실 개설에 망설이는 점이 많이 와쉽습니다.

  현재 찬양곡 구입에 따른 제일 큰 애로점은 일부 찬양곡 연습실이 없다는 문제입니다!

중앙아트에서 발간한 모든 찬양곡은 회사 경영상 애로점도 많겠지만 연습실과 함께 찬양곡 출간이 된다면, 

장기적으로는 각 교회 지휘자님들의 호응도 전폭적이 되여 믿고 구입할 수 있는 믿음이 생겨 

중앙아트도 크게 성장하여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찬양출판사가 될것으로 기도합니다,

 한가지 더 부언하겠읍니다.연습실을 개설해 지휘자나 찬양대원의 연습 부담을 덜어주심으로 악보의 불법복사 사용을 많이 근절할 수 있다고 사료됩니다.

책을 구입하여 80~90% 연주할 자신이 없다면 책 구입에 따른 사용여부의 책임을 면하고자.불법인줄 알면서도 부득이 일부 몇 곡만 불법복사하여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악순환이 계속된다고 사료됩니다. 어려운 교회도 많겠지만 하나님을 찬양하기위해서 찬양곡집을 구입하는데 지출을 망설일이지 않을 만큼 한국교회의 경제력은 충분하다고,

또 교회에서 불법이라는데 불법으로 복사해 사용할것을 주장하는 교인은 없다고 생각듭니다.

 우리 일부 지휘자들도 떳떳이 자부심으로 중앙아트 찬양곡집을 들고,참 잘 편곡된  신상우 찬양 편곡집을 들고 찬양대석에서 찬양드리고 싶읍니다 또한 이처럼 은혜로운 신상우찬송가편곡집이 계속 출간되어 예배 찬양곡으로 계속 하나님께 영광드려지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 

 이왕 연습실개설 문제를 논하면서 다시한번 깊이 생각해보면서 건의 합니다.

중앙성가가 국내 최고의 찬양악보집이고 찬양 연습실 또한 국내 최고 수준으로 만들어져있음은 자타가 공인하겠지요. 그래서 거의 모든 교회가 중앙성가를 선택해 사용하고 있다고 믿읍니다.

그러나 문제는 1년 모든 주일을 중앙성가로 찬양드리고 있지 않다는 점입니다.

중앙성가를 메인으로 정하고, 서브로 다른 출판사의 찬양곡집을 정하여 적절히 비율을 맞추어 찬양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제 생각으로는 중앙성가가 최고의 수준급인 찬양곡집이지만, 한출판사의 찬양집(28,29.30집)으로 계속 찬양하다보면....... 좀 그렇겠지요.(완곡한 표현)

 그래서 제생각으로는 교회  찬양대에서 중앙성가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서브곡도 중앙성가로 교대로 자주 사용할수있고, 찬양흐름에 약간 변화를 주는, 좀 편안하고 은혜로운찬양곡집을 잘 연구하여 출판하여 사용하게 해야하는데. 그런 찬양집이 바로 신상우 찬양 편곡집이 모델이다 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런 중앙성가의 한쪽 일부를 보충해 줄수있는 찬양집이 계속 출간된다면 일선 일부 지휘자들도 다른 출판사의 찬양곡을 기우꺼리지 않고, 맘 놓고 중앙성가 만으로 교회 찬양대 찬양을 드리고 준비할수있어 좋겠읍니다.

중앙아트 관계자님께서 이분야 전문가 이시겠지만, 일선 지휘자의 한사람의 의견도 가능성을 열고 청취해주시여, 연습실 개설을 긍정적으로 생각해 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그럼 좋은 소식 기다리며...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댓글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